로그인  
    ID 찾기
  회 원 가 입  
    
 
 
☞환율동향보기
번호 : 121 조회 : 973 글쓴이 : 김연지

제목 : 캐나다보육교사 취업후기올립니다.
먼저 포스트 베이직 과정을 들을수 있게 된 것에 대해서 도움주신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제가 Early childhood Educator 를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작년에 BASIC(licence)과정을 밟은것에 대해 몇자 적을까 합니다.

거의 95%이상의 사람들이 물어 봅니다. 왜 남자가 굳이 Early Childhood Education을 지원하게 되었냐?고 ..거기에 대한 대답으로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2-3가지로 압축해서 말해본다면...

첫째. 원래 제가 가지고 있던 꿈에 필요 충분 조건 이다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원래 제 꿈은 전 세계를 다니면 후진국 개발 도상국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이미 한국에서는 컴퓨터 교육대학원을 나와 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한 1년정도를 가르쳤었습니다.

그리고 요가강사 자격증도 우연찮게 관심이 생겨 따게 되었습니다.

위에 2가지 자격으로도 우선 누군가를 가르칠 수 있지만, 후진국이나 개발 도상국에서의 교육은
영,유아들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유아교육 하게 된다면 더욱 제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거라는 생각이 들었지요.

둘째, 늦은 나이에 전혀 새로운 분야를 시작하면서 많은 걱정과 불안도 있었던것은 누구나가 다 아는 사실이었지만
제 친구들과 선 후배들 아는 모든 지인들에게 조언을 그리고 상황을 조사해 보았지요.
시체말로 '용가리 통뼈'라고 하나요. 나이가 적고 많음을 떠나서 100에 하나정도 있더라고요.
자기 삶에 만족하면서 경제적인 부분까지 만족하는 사람은 말이죠.
그래서 과감히 새로운 정공을 선택 할 수 있었고
사람이 살아가면서 현실적인 측면, 즉 경제적인 측면을 간과하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겠죠.
아이들을 가르치고 아이들에게 투자하는것은 죽지 않는 시장이라고 판단을 하게 되었기에
과감히 한국에서의 생활을 정리하고 캐나다로 올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세번째, 원래 남들과 같은 길을 가는것을 그리 좋게만은 생각하지 않은 성격이라,
대한민국에서도 여기서도 유아교육계에서 남성의 %를 본다면1%에 속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것도 조금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위에 조금 말 안되는 이유가 제가 유아교육을 선택하게 된 이유 중에서 가장 큰 이유들 입니다.

교육과정을 듣는 중에 가장 힘들었던것은 무엇보다도 언어 엿습니다.
이미 알고는 있어고 그걸 영어로 표현해서 상대방에게 이야기를 한다는것이
이해를 얻는다는것이 엄청나게 힘든일이고 아직도 많이 모자르는 부분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ESL학원을 다닐때랑 비교한다면, 우선 ESL 학원에서는 우리가 모르는걸 전제로 설명을 해주지만 학교는 그러지 않고 내가 일단 영어는에 대해서는 안다는걸 전제로 가르치기 때문에
내가 하고싶은 말을 100% 표현할 수 없었다는게 너무나 힘들었던 점이었습니다.

과제도 꽤 많았고 발표도 꽤 많았습니다. 당시에는 하기만 싫어앴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현장에서 실습을 하거나 할 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안에서의 모든 과정을 마치고 직겁 데이케어에 실습을 나갔을떄, 아이들과 처음 같이 놀게 되었을때, 제이름을 불러준 첫 아이도 잊을 수가 없네요.
문화적인 차이가 있어서 처음 한달은 고생 했지만, 많은 선배들과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아무일 없이 실습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캐나다 취업유망직종 안내
호텔관광서비스,카지노 유아보육교사 요리사(일식,양식)
어학+유급취업 미용(스파테라피) 자동차,항공정비사
간호조무사,간호사 일반사무무역 단기경영학사+취업이민

꼬리말 :
름 : 암호 : (수정/삭제 시)
       
 














     
  Home :: (주)와우캔은? :: 캐나다교육/취업후기 :: 취업처리스트 :: 우리들의이야기 :: 묻고답하기 :: 사이트맵
 
 
Webmaster@wowcan.com

사업자등록번호 220-87-57165 / 노동부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등록번호 제2007-15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33(역삼동,대우디오빌플러스218호)
대표 : Kim byung jin (Brandon)


ⓒ Copyright 2003 wowc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