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ID 찾기
  회 원 가 입  
    
 
 
☞환율동향보기
번호 : 120 조회 : 780 글쓴이 : Leedongee

제목 : 캐나다보육교사취업후기
파일 : 유아교육.gif
와우캔을 통해 캐나다에 입국하여 유아교육취업까지 후기 올립니다.

취업후 바로 후기가 좀 훅쓰러워서 조금 경험을 한후 올린다는게 늦어졌네요 ..

처음 Early childhood education 수업을 듣던 날이 생각납니다. 아침 일찍 클래스에 앉아있으니 남자가 수업을 들을 것이라고 생각 하지 못했었는지, 처음 다들 강의실을 잘 못 찾은 줄 알고 놀라시더라고요.

남자들이 이 수업을 듣는 건 흔한 일이 아닌 것을 그제서야 알았습니다. 사실 이 수업을 듣게 된 이유는 물론 아이들도 좋아하기도 하지만 캐나다에서 취업을 위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남자 혼자 수업을 듣게 될 것 이라는 부담감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가족 같은 분위기의 학교 생활은 즐겁게 공부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수업을 가르치는 두 분의 선생님은 물론 함께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전혀 거부감 없이 함께 도우며 더 즐겁게 생활 했습니다.

ECE Educator 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과제들과 과목들을 하나씩 해내는 성취감은 학교를 마치고 필드에서 일 하게 될 일들을 상상하는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학교 수업을 시작하면서부터 West Vancouver 에 위치한 데이캐어에서 발론티어도 참여했습니다.

매주 이틀 3시간씩 아이들과 놀고 선생님을 도우면서 필드 경험도 익히고 선생님들이 사용하는 특정 ECE 언어들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 중 아이들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Child study 과제를 할 때나 플레이 그라운드 관찰 과제 같은 경우 발론티어를 함으로서 데이캐어를 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든 수업 과정을 마치고 프랙티컴을 나갔을 때도 학교 수업을 바탕으로 발론티어에서 했던 경험들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준비한 재료들과 여러 아이디어로 프랙티컴 데이캐어로부터 칭찬도 들었습니다. 한국 어린이 집이나 유치원과 이곳 캐나다 데이캐어의 데일리 루틴은 크게 다르게 때문에 현지 학교에서 캐나다 데이캐어의 필라소피 등 현지사정에 중점을 맞춰 공부 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의 성공 여하는 자신의 노력과 눈높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의 마인드로는 절대 취업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십시요. 공부 우선 물론 영어겠지요. 그리고 나는 한국에서 어떤 회사에 얼마의 연봉을 받았느니..
이런건 상식으로 통하지 않습니다. 워킹홀리데이로 들어오거나 국비지원으로 유아교육 도전하시는 케이스들 많이 봐왔지만 대가없는 공짜는 절대 없고 결국 추가돈 들어가거나 실패 케이스가 생기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솔직한 프로그램으로 깔끔하게 도전해서 열심히 하는 성실함을 보이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처움에는 두려워 했지만 여기도 결국 사람사는데 아닌가 싶네요. 모두들 파이팅 입니다.


캐나다 취업유망직종 안내
호텔관광서비스,카지노 유아보육교사 요리사(일식,양식)
어학+유급취업 미용(스파테라피) 자동차,항공정비사
간호조무사,간호사 일반사무무역 단기경영학사+취업이민

꼬리말 :
름 : 암호 : (수정/삭제 시)
       
 














     
  Home :: (주)와우캔은? :: 캐나다교육/취업후기 :: 취업처리스트 :: 우리들의이야기 :: 묻고답하기 :: 사이트맵
 
 
Webmaster@wowcan.com

사업자등록번호 220-87-57165 / 노동부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등록번호 제2007-15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33(역삼동,대우디오빌플러스218호)
대표 : Kim byung jin (Brandon)


ⓒ Copyright 2003 wowcan. All Rights Reserved.